G마켓·옥션, 연중 최대 쇼핑축제 '11월의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모집
광고비 및 스마일배송 보관비 등 판매 지원…우수셀러엔 리워드 혜택
이달 29일까지 G마켓·옥션 판매관리사이트(ESM+)에서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

 

G마켓,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모집. (사진=G마켓)/그린포스트코리아
G마켓,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모집. (사진=G마켓)/그린포스트코리아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이달 29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축제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1월 빅스마일데이세는 광고비, 물류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마케팅 지원을 보장한다.

먼저 판매증진을 돕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 대상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클릭형 광고(CPC) e머니 5만원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11월 한 달간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물류보관비를 50% 할인 지원하며, 행사 연속 참여 셀러에게는 11월 스마일배송 보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은 우수셀러 대상 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실적을 기준으로 신규 참여 셀러는 직전 주 대비, 연속 참여 셀러는 직전 행사 대비 성장률이 높은 총 20명을 선발해 G마켓, 옥션의 데일리 타임딜인 '슈퍼딜'과 '올킬'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종료 이후에도 높은 상품 인지도와 매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중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한 별도 코너도 운영한다. 대형 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 노출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빅스마일데이 내 '팝업스토어'를 개설한다. 올 상반기에 열린 G마켓 상생페스티벌 'e마케팅페어' 수상 셀러 9팀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G마켓과 옥션 전 사이트의 모든 광고 구좌를 활용해 참여 셀러와 판매 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등 역대급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빅스마일데이 참여는 G마켓,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되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G마켓의 판매관리 사이트(ES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12회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다. 대형 브랜드사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를 막 시작하는 중소셀러들의 제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면서 매회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2017년 11월부터 2023년 5월까지 11회에 걸친 행사 누적 판매량은 3억4100만 개에 달한다. 고객 한 명의 평균 구매객단가가 평소 대비 22% 증가하는 등 1년 중 지갑이 가장 활짝 열리는 연말 대목이기도 하다. 회차별 평균 3만여 셀러가 참여하고, 지난 5월 행사의 경우 참여 셀러 대상 평균 5배 이상(437%)의 매출 증가 효과를 보았다.

특히 경쟁력 있는 중소규모 셀러에게 매출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12회 빅스마일데이는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총 1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택전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가 매회 최고 수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는 가운데 다음달 열리는 행사를 앞두고 어느 때보다 셀러들의 기대치가 높다" 며 "신규 셀러 및 중소상공인 등 참여하는 모든 셀러가 놀랄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탄탄한 지원책과 운영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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