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금리 쿠폰 합치면 금리 할인율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어…게이미피케이션 요소 추가
신용대출부터 대환대출, 주담대까지 모든 대출 적용 가능…고금리 시대 금리 낮출 수 있어
강화 쿠폰, 선물하기도 가능…주변에 선물 시 기본 쿠폰 2장 보상 지급

 

뱅크샐러드가 금리를 무제한으로 줄여주는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뱅크샐러드)/그린포스트코리아
뱅크샐러드가 금리를 무제한으로 줄여주는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뱅크샐러드)/그린포스트코리아

뱅크샐러드가 금리를 무제한으로 줄여주는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는 고객이 뱅크샐러드를 통해 대출을 실행했을 때 금리를 할인해주는 쿠폰으로, 고객은 보유한 쿠폰의 할인율만큼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다. 여기에 각기 다른 금리가 쓰여있는 쿠폰을 합쳐 '강화 쿠폰'을 만들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뱅크샐러드 고객들은 0.05% 금리 인하 기본 쿠폰 4장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0.05% 쿠폰이 새로 지급된다. 쿠폰은 최대 5장까지 보관 가능하다.

쿠폰을 보유한 고객은 강화하기 기능을 통해 각기 다른 2장의 쿠폰의 금리를 합치고, 합쳐진 금리 할인율만큼 금리를 낮출 수 있다. 쿠폰은 최대 제한 없이 강화할 수 있으나 강화 실패 시에는 2장의 쿠폰이 소멸된다.

당장 대출을 받을 계획이 없는 고객은 직접 만든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다. 쿠폰의 '선물하기'를 클릭 시 카카오톡으로 연결되어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쿠폰 선물 시 0.05% 쿠폰 2장이 추가로 지급되는 보상이 주어진다.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는 뱅크샐러드가 진행하고 있는 '대출금리 0.1% 무조건 할인' 제도의 확장판이다. 뱅크샐러드 고객이라면 기본적으로 0.1% 금리 인하 혜택이 주어지는데, 쿠폰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 이상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 할인쿠폰은 신용대출부터 대환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뱅크샐러드에서 중개하는 모든 대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을 포함해 67개 금융사의 130여 개 대출 상품을 중개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대출 이자 부담이 커지고 있는 고금리 시대에 뱅크샐러드에서 최저금리 대출 상품을 찾고 쿠폰으로 또 한번 금리를 낮출 수 있도록 했다"며 "고객은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통해 금리 부담을 최소화하고, 직접 최저금리를 만들어나가는 기쁨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는 올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뱅크샐러드 앱과 웹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