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 해결 이바지 위해 난임부부 진단 검사비 지원 사업 추진
난임부부들의 적기 진단 및 조기치료 유도 통한 건강한 출산 지원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기홍 신한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삼식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이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기홍 신한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삼식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이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난임부부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기흥 신한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이삼식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이 참석했으며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과 난임부부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신한은행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 총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취약계층 난임가구의 난임 진단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난임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난임의 적기 진단, 조기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부부로 호르몬검사, 초음파검사 등 난임 진단에 필요한 항목에 대해 부부당 최대 35만원까지 지원한다. 난임부부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기존 고령자·장애인 우대 창구인 '마음맞춤창구'의 업무처리 대상을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결혼·임신·육아 관련 가구에게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금융 신상품을 개발하는 등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기흥 신한은행 부행장은 "출산을 희망하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상생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보건복지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년간 총 33억원 후원을 통해 전국 3만1000여 개소 어린이집에 영유아 안전용품세트 및 응급처치 교육 교구 제공, 보육 교직원 대상 안전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및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