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섬옥수' 2호점 개소 통해 충청지역 중증 여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KB證, '섬섬옥수' 2호점 오송역에 개소.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證, '섬섬옥수' 2호점 오송역에 개소.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증권은 5일, 오송역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2호점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오송역점은 지난해 12월 21일에 개소한 '섬섬옥수' 1호 영등포점에 이은 두 번째 KB증권 섬섬옥수 매장이다.

KB증권은 5일 청주시 오송역에서 섬섬옥수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KB증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섬섬옥수 사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섬섬옥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민간기업이 공동 참여해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으로, 네일케어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매장에 근무하며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섬섬옥수 매장은 2019년말 부산역을 시작으로 현재 영등포역, 용산역, 대전역 등 총 8개역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오송역을 비롯하여 총 10개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섬섬옥수 오송역점 개소를 위해 여성 장애인을 직접 채용하고, 여성 장애인이 최적의 근무환경에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을 직접 구성했다. 향후 KB증권은 인력 관리부터 매장 운영까지 총괄할 예정이다.

또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는 청주 오송역사 내 무료 사용 공간을 제공했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네일케어 맞춤 직무 교육을 지원했다.

섬섬옥수 오송역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엄현석 KB증권 인사지원부서장은 "이번 ‘섬섬옥수’ 2호점을 오송역에 개소함으로써 충청지역의 여성 중증 장애인에게도 우리 사회 일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약자와 동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표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중증 여성장애인을 직접 채용해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섬섬옥수 영등포역을 지난해 12월에 개소, 운영 중이며, 시각 장애인 안마사(헬스키퍼)를 채용해 치매 어르신 및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찾아가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랑의 안마서비스' 활동도 2010년도부터 이어오고 있다. 

또 올해 초 '브라보비버 경기사업장'에 지분 투자를 통해 경기 북부지역의 중증 발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지난 9월에는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하는 문구세트를 구매해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기부함으로써 약 400여 개의 그룹홈에서 생활 중인 아동들에게 사회적 가치를 공유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