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29일 3차 발사 확정

…오는 29일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가 세번째 도전에 나섭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은 나로호 3차 발사 관리위원회를 열어 기술적 준비 상황과 기상예보 등을 고려해 29일을 발사기준일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폐수 업체 2곳 중 1곳 유해물질 무단 배출

…환경부가 지난 8월과 9월 전국 60개 폐수배출업소의 특정수질유해물질 관리실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절반인 30곳에서 특정 물질이 무단으로 배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지하철, 고장으로 멈춘 열차 견인하다 또 추돌

…오늘 오전 8시 반쯤 부산도시철도 3호선 배산역에서 물만골역으로 가는 선로에서 전동차끼리 부딪혀 승객 5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번 사고는 고장으로 서 있던 전동차를 이동시키기 위해 접근하던 또다른 전동차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들이받으면서 발생했습니다.
 
▲고리원전3호기 발전 재개…23일 100% 출력

…한국수력원자력은 고리원전 3호기가 지난 21일 오후 11시2분에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고리3호기는 내일 오후 8시쯤 100% 출력에 도달할 예정입니다.

▲태안 기름유출사고 특별협의체 출범

…2007년 충남 태안에서 발생한 허베이 스피릿호 기름유출사고의 피해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가 출범합니다. 피해 어민과 삼성중공업이 직접 대화하면서 지역발전출연금 등에 대해 합의점 도출이 늦어진데 따른 조치입니다.

▲내년 공공기관 1만5372명 신규 채용

…기획재정부가 내년 공공기관 채용계획을 잠정 집계한 결과 신규 채용규모는 만5372명으로 올해보다 소폭 증가했습니다. 고졸자 채용규모는 2512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이트칼라'가 '블루칼라'보다 흡연율 높아

…화이트칼라에 속하는 서비스와 판매직 종사자의 흡연율이 블루칼라 직종인 기능원과 장치기계조작 그리고 조립종사자나 단순 노무자보다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 57.7% “회사의 치명적 비밀 알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의 57.7%가 외부로 알려지면 곤란한 회사나 직원의 비밀을 알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