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전문가 양성과정인 우리FIS 아카데미 1기 78명 수료

우리에프아이에스, 금융IT 전문가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사진=우리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에프아이에스, 금융IT 전문가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사진=우리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금융그룹 IT전문 계열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달 27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우리FIS 아카데미(이하 우리FISA)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FISA는 미취업 청년에게 960시간의 교육, 프로젝트, 기술세미나, 협업 해커톤, 금융BIZ특강을 통해 전문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하는 금융IT 전문가 특화과정이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우리금융그룹의 일부 계열사 채용전형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78명과 고정현 대표이사 및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들이 참석했고,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과 김재석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 소장이 함께해 수료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약속했다.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은 "우리FISA 훈련생들의 과제수행 및 프로젝트 발표회가 수준이 높아 인상이 깊었다"며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구성한 교육과정이 훈련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이달 우리FISA 2기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리에프아이에스 홈페이지 및 우리FISA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