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4069대, 전년 동기 대비 47.0% 감소… 전월 比 4.3% 증가
수출 5514대,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 누계대비 43.8% 증가

KG 모빌리티 CI.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KG 모빌리티 CI. (사진=KG 모빌리티)/그린포스트코리아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국내외 글로벌 시장에서 총 9583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국내에서 4069대, 해외에서 5514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47.0% 감소, 해외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한 수치다. 총 판매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15.4% 감소했다.

KG 모빌리티는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소비심리 위축 등에 따른 내수 판매 감소로 분석했다.

KG 모빌리티의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4.3% 증가하며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전년 누계 대비로도 4.3%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수출은 스페인, 이탈리아,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전년 동월 대비 51.2%, 누계 대비로는 43.8% 증가했다.

KG 모빌리티는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해 신제품 출시 및 고객 케어서비스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신제품 론칭과 신흥 시장 개척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 뉴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9월에는 2024년 토레스와 토레스 밴(VAN) 등 스페셜 모델을 출시하며 공격적으로 시장 대응에 나서고 있으며, 토레스 5만 대 판매를 기념해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고객 응대도 강화하고 있다.

또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수출시장 대응을 위해서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시장 진출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내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신제품 출시와 고객 응대 등 강화로 전월 대비로는 소폭 회복되었다”며, “공격적인 내수시장 대응은 물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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