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 진행
KB국민·롯데·우리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 할인 혜택 이벤트
신한·하나카드, 해외여행객 대상 캐시백 지급·적립 혜택 제공

카드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그린포스트코리아
카드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그린포스트코리아

추석 연휴를 맞아 카드사 온오프라인 가맹점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통한 적립 혜택을 꼼꼼히 챙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도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이용하거나,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먼저 신한카드는 추석 명절과 16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특정 업종에서 결제 시 경품을 증정하는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 퀴즈를 풀어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보름달 스탬프 투어’, 이용업종을 늘려 캐시백을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 등이다.

◇ KB국민·롯데·우리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벤트 

이어 KB국민카드는 추석을 맞아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함께 다양한 연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개인신용카드(KB국민 비씨카드·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백화점에서 추석 연휴 첫날인 28일까지 20만원 또는 4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각각 1만원, 2만원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같은날 농협하나로마트에서 3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AK플라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에서는 30일까지 한가위 선물세트 합산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7%, 건강기능 식품 합산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1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같은날 메가마트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30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도 증정하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GS수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10월 1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고,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같은날 정관장에서 선물 세트를 2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하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쿠팡에서 30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인당 할인한도 20만원까지 최대 20% 즉시할인을 제공하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같은날 11번가에서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SK 페이(Pay)로 결제하면 최대 15% 추가할인을 제공하며,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롯데카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추석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주방·뷰티·가전 행사상품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단 가전·럭셔리 상품은 제외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마트, 슈퍼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도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보따리를 준비했다. 대형 마트 등에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장보기 물가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29일까지, 홈플러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내달 1일까지 행사상품 최대 3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는 28일까지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할인에 3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이달 30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최대 20% 즉시할인 된다. 

◇ 신한·하나카드, 해외여행객 대상 캐시백 지급·적립 혜택 

신한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해외이용수수료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다. 이벤트 응모 후 신한카드로 행사기간 내 합산 5000원 이상 결제 시, 해외이용수수료를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을 해준다. 캐시백 혜택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1명), 루이비통 여권 케이스(3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혜택도 제공한다. ‘더라운지’ 앱을 통해 신한카드로 이용권을 사전 구매하면, 전세계 1200여 개의 라운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해외 여행자보험 10% 할인 혜택 행사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올 추석 일본 여행 가야하는 이유?!’와 ‘추석맞이 미국 여행 릴레이 혜택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국 이벤트는 10월 15일까지, 일본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미국 여행 이벤트로는 현지에서 150·300·50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10·15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여행 이벤트로는 일본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에서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미국 여행 이벤트와 동일한 9개 카드를 대상으로 해당 편의점에서 결제 시 최대 4만5000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의 100%가 적립된다. 그 외 하나 신용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00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의 10%를 하나머니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하나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하나카드 공항 서비스’ 혜택도 마련된다. ▲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이용 시 인천공항 라운지 1만원 이용 가능 ▲인천·김포·김해공항 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제공 ▲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27% 할인 ▲인천·김포·제주·대구공항 내 제휴 카페·레스토랑 10% 할인 ▲인천공항 면세점 10% 할인과 함께 항공·호텔·면세 등 여정에 필요한 다채로운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업황이 부진하지만, 추석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으면서 고객 유치전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