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남구 이기대 해안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터지스 직원들. (사진=동국제강)/그린포스트코리아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터지스 직원들. (사진=동국제강)/그린포스트코리아

인터지스가 22일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에 위치한 이기대 해안산책로에서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과 영어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캠페인이다.

이날 플로깅 행사는 인터지스 임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용호별빛 공원까지 4.6km에 달하는 이기대 일대를 산책하며 3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권광용 인터지스 경영전략본부장은 "ESG경영의 선도적 실천과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플로깅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만큼 장기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지스는 부산 대표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ESG경영 실천과 부산 지역 상생 도모를 위해 플로깅 활동뿐 아니라 부산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활동인 매칭그랜트 활동을 통한 '추석 음식 지원', '난치병 환아 의료비 지원'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