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협력회사 물품대금 1조4000억원 조기 지급
추석 명절 장터 운영 및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추진

추석을 맞아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 물픔대금 조기 지급, 추성 명절 장터 운영,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등을 추진하는 삼성. 사진은 추석 명절 장터를 이용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사진=삼성)/그린포스트코리아
추석을 맞아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 물픔대금 조기 지급, 추성 명절 장터 운영,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등을 추진하는 삼성. 사진은 추석 명절 장터를 이용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사진=삼성)/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이 추석을 앞두고 국내 소비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삼성은 14일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협력회사 물품 대금 1조4000억원 조기 지급, 추석 명절 장터 확대 운영,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 등의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 물품대금 1조4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물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들은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0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협력회사의 자금부담 완화를 위해 2011년부터 물품대금을 매달 4번씩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제일기획 등 관계사들도 매월 3~8차례씩 물품대급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은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를 돕기 위해 임직원 대상 '추석 맞이 장터'를 열고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 ▲국내산 수산물 ▲스마트공장 지원 중소기업 생산 제품 ▲기타 국내 농수산품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추석 장터에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7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수산물 수요 감소로 어려움 겪는 어민들을 돕기 위해 추석 장터에서 판매하는 수산물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삼성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당초 계획에 비해 수산물 품목을 약 3배 늘렸다.

추석 장터에는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50여 곳도 참여해 200여 종의 농축수산물 등을 판매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생산효율 증대 뿐만 아니라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은 기존에는 설 및 추석 연휴 전 2~3주 동안만 명절 장터를 운영했으나, 임직원들이 전국의 특산품을 더욱 여유롭게 구입할 수 있도록 올해 추석은 운영 기간을 연장해 9월 11일(월)부터 연휴가 끝나는 10월 6일(금)까지 총 4주 동안 열기로 했다. 삼성은 각 관계사 노사협의회도 임직원들의 장터 이용을 장려하는 사내 홍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상생'을 실천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삼성은 국내 소비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은 추석 명절을 전후로 국내 전 사업장에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현수막을 게재하고, 이메일과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여행 명소 ▲지역 행사 ▲전국의 휴양 시설 등 국내 여행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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