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시간에서 열리는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 참가
이차전지 장비사업 브랜드와 기술력 홍보…"美 진출 교두보 마련"

미국 미시간에서 열리는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에 참가해 배터리 장비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화 모멘텀 부문. (사진=한화)/그린포스트코리아
미국 미시간에서 열리는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에 참가해 배터리 장비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화 모멘텀 부문. (사진=한화)/그린포스트코리아

한화가 미국시장에서 자사가 보유한 이차전지 장비 사업의 전문성을 알린다.

㈜한화 모멘텀 부문은 이달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미시간에서 열리는 배터리 사업 전시회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는 미국 미시간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다. 매년 전기차,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충전시스템, 자동차 부품 및 기타 관련 장비 기술 등 사업 전분야에 걸쳐 약 890개 기업들이 참가하며, 1만5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한다.

올해 3월(International Battery Seminar & Exhibit)과 5월(The Battery Show Europe) 두 번의 배터리 국제 전시회에 참여한 한화는 이번 미국 전시회에서 더 많은 고객들 대상으로 한화 브랜드 및 기술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실제 한화는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에 소재, 전극, 조립, 화성, 모듈/팩 공정에 필요한 장비와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각 공정에 걸쳐 메이저 고객사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배터리 소재공정 장비인 ‘RHK’와 업계 최고의 설비 종합 효율 및 품질력을 제공하는 전극공정 장비 ‘코터’ 등 공정 핵심장비와 화성 & 모듈/팩 라인, AGV, 스마트솔루션 등 자동화 핵심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기차 및 배터리 관련 주요 업체들을 초청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략적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최정훈 미주 법인장은 “한화는 미국 시장에서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동반 파트너를 지향하고 있다”며, “당사의 풍부한 양산 경험 및 기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미국 시장 내 탑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