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 및 홈네트워크 AAA등급 동시 인증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 및 홈네트워크 AAA등급을 동시에 인증한 위례자이 더 시티 전경. (사진=GS건설)/그린포스트코리아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 및 홈네트워크 AAA등급을 동시에 인증한 위례자이 더 시티 전경. (사진=GS건설)/그린포스트코리아

GS건설이 업계 최초로 자체 앱으로 홈네트워크 건물 AAA등급을 인증받았다. 

GS건설은 지난 7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위례자이 더 시티 단지에 대해 초고속정보통신건물 특등급 및 홈네트워크 AAA등급을 동시에 인증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인증 항목 중 시공 외에도 IoT 확장성과 보안 항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설사와 IT기업 간 협업이 필요했지만, 건설사에서 자체 개발한 앱으로 동시 인증을 받은 것은 GS건설이 유일하다.

초고속정보통신 및 홈네트워크 인증은 다양한 정보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물별로 받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인증한다. 

이 중 가장 높은 등급인 특등급, AAA등급을 동시에 만족하려면 ▲배선 설비 ▲기기 설치 ▲배관 및 기타 설비 ▲IoT 확장성 등의 100여 개가 넘는 기준들을 만족해야 하며, 국내에서 최고 등급을 동시에 인증 받은 단지는 현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인증 홈페이지 기준으로 9곳에 불과하다.

특히 GS건설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GS 스페이스(GS SPACE)’를 활용해 인증을 확보했는데, 이로써 입주민에게 스마트홈 서비스를 건설사 단독 역량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편, GS건설의 전담부서인 로그하우스 그룹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앱 ‘GS 스페이스’ 2.0 버전도 함께 출시했으며, 내년에는 단지 내 생활을 아우르는 통합 앱으로 개선해 출시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GS 스페이스’는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최근 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리체계 등과 연계해 보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첨단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