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24개 어린이집 추가 완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 (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 (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해 ▲농어촌 보육 취약지 30개소 ▲장애아어린이집 18개소 ▲복합 기능 어린이집 10개소 ▲국공립어린이집 90개소 ▲상생형 어린이집 5개소 ▲직장어린이집 10개소 등의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국공립어린이집 총 90호 중 67번째로 개원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은 1981년 개원한 ‘새마을 유아원’을 모태로 약 40여 년간 공보육 향상을 위해 노력한 의정부 지역 내 어린이집으로 건물 노후화에 따른 대체 신축을 검토하던 중, 2020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에 선정돼 대체 신축하게 됐다.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은 연면적 1126m², 정원 140여 명 규모로 지어졌으며, 어린이집 내 설치된 실외놀이터는 3층 규모의 어린이집 전층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아이들의 자유롭고 안전한 이동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 다양한 층고를 보육실과 유희실 등 각종 공간에 적용함으로써 연령별 창의성 계발에도 중점을 뒀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의정부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을 포함한 전국의 보육 취약 지역에 총 67개의 국공립어린이집, 광주‧둔산‧부산‧청라 등에는 9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완공해 총 76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했으며, 2024년까지 추가로 24개 어린이집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100호 어린이집 건립이 완공되는 2024년까지 약 1만여 명의 아동에게 보육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직접 고용되는 2000여 명의 보육교사를 포함해 약 5500여 명의 직‧간접적인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저출산 및 경력단절 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체 신축된 건물 내 함께 위치한 경로당 개원식도 동시 진행됐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김귀호 하나은행 의정부금융센터 지점장 등이 참석해 축하 퍼포먼스, 어린이집 투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의미를 더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