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사용 고객 대상으로 접점 확대"

신한은행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했다. (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했다. (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은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위챗 메신저와 연동해 금융, 쇼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인앱형 프로그램이다. 중국 내 최대 규모 메신저인 위챗의 이용 고객수는 약 13억명에 이른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이번 위챗 내 모바일 브랜치 오픈을 통해 위챗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위챗 사용 고객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적금 상품가입, 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 관계자는 “위챗 메신저라는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에서 신한은행의 모바일 브랜치를 연결하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해 뜻 깊다”며 “중국 현지 고객들에게 신한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기반고객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디지털화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수준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중국 내 19개 영업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사회의 빠른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뱅킹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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