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사업계획 조기 수립 및 미래 경쟁력 확보 일환

한화생명은 1일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2024년 사업계획의 조기 수립 및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표이사 승진인사를 실시했다는 설명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한화생명)/그린포스트코리아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한화생명)/그린포스트코리아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은 2019년 3월 각자대표로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으로 부임했고, 이후 2019년 12월 단독대표로 취임했다.

여승주 부회장은 한화생명 전략기획실장,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금융사업 및 재무관리 전문가로, 한화생명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속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분야의 시스템 구축 등 신사업 확대 추진에 힘을 쏟았다.

또 급격한 금리인상, COVID-19 등 금융시장이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IFRS17 등 신제도 시행에 대비한 상품포트폴리오 전환, 영업채널 변화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성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2021년 4월에는 생명보험업의 판을 바꾸는 제판분리를 단행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출범시키는 등 새로운 보험판매채널을 개척했다.

올해 1월에는 피플라이프 인수 등 변화하는 보험영업 시장에서 선제적인 움직임을 통해 GA(법인보험대리점)시장의 영업력 확대에 나섰고, 해외시장에서는 베트남법인이 진출 15년 만의 누적 흑자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중국 등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보험사 최초의 상생금융상품 출시하는 등 사회적 역할도 충실히 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