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상위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XPLA 코인 활용성 비약적 향상 기대

엑스플라, 크립토닷컴 상장.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엑스플라, 크립토닷컴 상장.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엑스플라(XPLA)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최상위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에 공식 상장됐다고 1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규제 대응과 보안 및 개인 정보 분야의 업계 선두 주자로 전세계 8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크립토닷컴 앱을 활용하면 XPLA로 USD, EDR, GBP 등 20여 가지의 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또 크립토닷컴은 비자카드(Visa Card) 등 카드사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신용카드와 선불카드를 통해 XPLA 등 코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참여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참여자들의 투자가 한층 편리해지며 XPLA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빗썸’,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폴 킴 XPLA 리더는 “크립토닷컴 상장으로 XPLA 코인의 활용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며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츠 역량과 선진적인 기술력, 높은 확장성을 갖춘 메인넷으로 대작 웹3 게임 론칭, 일본시장 진출, 해커톤 개최 등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포함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dmseo@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