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혁신 주도할 2030세대 주축으로 결성

하나증권이 2030세대 직원들을 주축으로 제1기 청년이사회 ‘체인지 리더(Change Leader)’를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가운데)와 20명의 하나증권 청년이사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가운데)와 20명의 하나증권 청년이사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증권 청년이사회는 WM그룹, IB그룹, S&T그룹 등 하나증권 전 부서에서 총 20명이 선발됐다. 소통과 협업 기반 문화를 확산하고 MZ세대 변화와 혁신 마인드를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향후 6개월간 주요 경영진 회의 참석, CEO와의 분기 간담회, 임직원 기업문화 활동 참석, 회사 정책 및 제도 검토 등 활발한 활동을 하며 임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영진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제1기 청년이사회 출범을 시작으로 MZ세대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전 임직원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청년이사회가 모든 직원을 하나로 연결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해 하나증권의 활기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이사회 활동과 함께 전 임직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