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교재·교구 융합한 ‘아이들나라 쑥쑥존’
유아교육기관 10곳 시범 서비스 진행…내년 300곳으로 확대 계획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가 9월부터 유아교육기관에 디지털 콘텐츠 활용 수업 ‘아이들나라 쑥쑥존(Zone)’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LG유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가 9월부터 유아교육기관에 디지털 콘텐츠 활용 수업 ‘아이들나라 쑥쑥존(Zone)’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LG유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LG유플러스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가 9월부터 유아교육기관에 디지털 콘텐츠 활용 수업 ‘아이들나라 쑥쑥존(Zone)’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의 U+3.0 핵심 플랫폼으로,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약 5만여 편의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LG유플러스 IPTV ‘U+tv’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아이들나라는 2022년 모바일·태블릿PC 기반의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이용하는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서비스로 입지를 넓혀 오고 있다.

이러한 아이들나라는 9월부터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교재·교구를 융합한 수업 시범사업 ‘아이들나라 쑥쑥존’을 제공해 유아교육기관 대상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오프라인 교육시장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아이들나라 쑥쑥존은 만 3~5세 미취학 아동에게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교육·보육 과정인 '누리과정’ 커리큘럼에 맞춘 약 30분 분량의 프로그램으로 ▲주차별 학습 주제에 따른 ‘디지털 콘텐츠’ 감상 ▲선 긋기, 스티커 붙이기, 틀린 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 활동을 포함하는 ‘교재’를 통한 개념 학습 ▲반복적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창의 교구’ 활용한 실험·탐구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곤충 관련 동화 콘텐츠를 시청한 경우, 곤충의 생김새와 구조에 대해 학습하고 다각렌즈로 곤충의 한 종류인 잠자리의 눈 특징을 확인하는 탐구활동이 가능하다. 또 식물 관련 동화 콘텐츠를 시청하면 교재를 통해 식물의 구조를 학습한 이후, 직접 무 씨앗을 심어 식물의 성장을 관찰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쑥쑥존을 통해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은 다양한 주제의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교재·교구를 융합한 수업을 통해 유아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높이고, 유아들은 디지털 콘텐츠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분석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CO(Chief Officer, 전무)는 "교구와 교재만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다수 유치원과 달리,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해진 ‘디지털 네이티브’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시범사업을 마련하게 됐다"며 "디지털 콘텐츠, 교재, 교구를 융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교육 경험과 아이들의 수업경험 혁신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우선적으로 청주시 오창에 위치한 LG에너지솔루션의 에너지플랜트가 올해 개원한 라임교육연구소 소속 ‘키즈&SOL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 10곳에서 아이들나라 쑥쑥존을 시범 운영하고, 내년 300개 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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