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행사, 아트&NFT 전시 등

하나증권이 오는 9월 3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어드랍(AirDrop) 스페이스’에서 ‘META1(메타하나)’ 두번째 프로젝트인 ‘아트앤플레이(ART & PLAY), 경험하는 미래투자자산과 예술’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증권이 미래 자산과 현재 금융을 연결하는 메타하나 프로젝트의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증권이 미래 자산과 현재 금융을 연결하는 메타하나 프로젝트의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메타하나는 STO사업을 준비하는 하나증권에서 시도하는 미래 자산과 현재의 금융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4월 첫번째 프로젝트로 프린트베이커리(PBG)와 협업을 통해 PBG 전속작가 김선우, 다다즈 작가의 실물 회화와 아트 NFT로 선보였다.

26일 시작하는 메타하나의 두번째 프로젝트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어드랍(AirDrop) 스페이스에서 진행하며, 프린트베이커리와 두번째 협업을 통해 아트, NFT 전시와 하나증권 팝업 행사를 함께 운영한다. 토탈 주류앱 ‘달리(Dali)’와 ‘조니워커 블루’의 스폰서쉽을 통해 특별 이벤트 쇼도 진행된다.

ART & NFT 전시는 독특한 상상력의 콜라주 아티스트 ‘선호탄(SUNHOTAN)’ 작가의 신작이 포함된 작품 20여점과 우드 소재로 예술작품을 굽는 일러스트레이터 ‘보트(BOAT)’작가의 16작품이 전시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VIP 고객을 대상으로 9월 1일과 2일 양일 간, 작가와 함께하는 콜라주 및 컬러링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선호탄 작가와 보트 작가의 작품은 추후 NFT로 발행 될 예정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첫번째 프로젝트를 함께한 김선우 작가와 다다즈 작가의 NFT 작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심이 있는 손님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임상수 하나증권 WM그룹장은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놀고, 보고, 즐기는’ 체험형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현재와 미래 투자자산의 연결을 보여주는 ‘Future Train’ 컨셉의 하나증권 팝업 스토어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한 손님을 대상으로 행사장 방문 시 ‘메타하나 스페셜 커피 1잔’과 ‘전시 작가의 NFT’ 추첨 증정,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방문 깜짝선물’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자 중 달리(Dali)앱을 설치한 손님에게는 쇼 행사당일 조니워커 블루 칵테일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