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금 10만 달러 마련해 대한적십자에 전달

HL그룹 CI(사진=HL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HL그룹 CI(사진=HL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HL그룹이 폭우로 인해 대규모 홍수피해를 입은 슬로베니아를 돕기 위해 나섰다.

HL그룹은 22일 구호금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슬로베니아 구호금 모금에는 HL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지난 2일(현지시각) 슬로베니아에는 12시간 동안 200mm의 폭우가 내린 집중 호우가 발생했다. 특히 슬로베니아 북부 지역 피해가 극심했다. 기록적 홍수로 사망자 등 재해 국민이 속출했다. 현지 외신은 이재민 수천 명이 발생했다고 지난 3일 보도했다.

이러한 최악의 홍수 피해를 입은 슬로베니아를 돕기 위해 유럽연합(EU)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등 세계 각국의 온정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HL그룹도 슬로베니아 지원에 나섰다. 이번 구호금은 정몽원 HL그룹 회장의 슬로베니아에 대한 마음이 담겨있다.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에서 슬로베니아와 인연을 맺은 정 회장은 현재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정 회장은 2019년 2월 19일 대한민국 외교부로부터 슬로베니아 명예영사에 위촉됐다. 한국과 슬로베니아는 1992년에 수교를 맺었으며, 31년이 지난 올해 슬로베니아 대사관이 공식 개관했고, ‘예르네이 뮐러(Jernej Müller)’ 초대 대사가 취임했다.

예르네이 뮐러 대사는 “한국의 깊은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현지 국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달하겠다”고 HL그룹에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HL홀딩스, HL만도, HL클레무브 등 주요 계열사는 국내외 재난에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HL그룹은 올해 2월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금 30만 달러, 4월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2억원, 지난 7월 호우피해 성금 3억원 등 재해 모금에 함께한 바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