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관리체계 고도화, 성숙한 안전보건 문화 정착 등 앞장"

NH투자증권이 안전보건 국제표준(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왼쪽)과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 (사진=NH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왼쪽)과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 (사진=NH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해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NH투자증권은 국내 법규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함을 높이 평가받았다. 안전보건을 준수한 업무환경은 물론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를 운영해 임직원 및 임직원의 직계가족에게 건강과 심리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직원 및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건강 검진 및 단체상해보험에 가입해 사고 및 질병에도 대비하고 있다. 

또한, 매년 소방훈련을 통해 소방 시설물의 이해 및 비상상황시 직원들의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3개년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0건으로 운영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고도화와 성숙한 안전보건 문화 정착을 도모하여 근로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하며, “지속가능 성장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