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천재, 멘사회원 등 다양한 사내 인재들의 치열한 서바이벌 경연

KB증권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경연 프로그램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증권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기획된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는 KB증권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원들이 경연자로 참여해 해외주식과 관련된 본인만의 콘텐츠를 KB증권 프라임 클럽(Prime Club) 정규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고객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펼쳐지는 해외주식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이다.

예선 참여 경연자로는 홍콩과 일본 큐브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큐브 천재 직원을 비롯해 멘사회원인 사모펀드 담당 직원, 세무사 및 CFA(국제재무분석사) 자격증 소지 직원, PB(프라이빗뱅커) 직원 등이 있다.

우선 선발된 8개팀이 예선에 참여해 17일, 18일 각 오후 2시에 예선전을 치르고 4개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발한 뒤, 30일 오후 2시에 있을 본선전에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1개팀을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한다.

예선과 본선의 실시간 투표 참여는 KB증권 프라임 클럽 정규 방송을 통해 가능하며, 실시간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수강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이번 경연을 통해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전략과 관심종목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해드리면서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에 도움을 드리고, 더불어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도 발굴 및 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