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령대로 고객층 확대

카카오뱅크의 대표 상품인 26주적금이 출시 약 5년만에 누적 개설 계좌수 2000만 좌를 돌파했다.(카카오뱅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뱅크의 대표 상품인 26주적금이 출시 약 5년만에 누적 개설 계좌수 2000만 좌를 돌파했다.(카카오뱅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뱅크의 대표 상품인 26주적금이 출시 약 5년만에 누적 개설 계좌수 2000만 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8년 6월 출시된 26주적금은 출시된 지 5년이 넘게 지났음에도 지난해 연간 500만좌 넘게 신규 개설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380만좌가 추가로 개설되면서 누적 개설 2000만좌를 달성했다.

26주적금은 최초 가입 금액에 따라 매주 납입 금액을 최초 가입금액만큼 늘려가는 방식의 적금 상품이다. 최초 가입금액은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1000원을 선택하면, 첫 주 1000원, 2주차 2000원, 3주차 3000원과 같이 26주 동안 자동으로 증액해 납입되는 구조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소액으로 시작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성공을 통해 목돈을 모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26주적금을 설계했다. 여기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납입 성공에 따라 도장처럼 찍히는 귀여운 디자인도 더했다.

26주적금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비중은 7월 말 기준 20대 이하 24.9%, 30대 27.8%, 40대 30.6% 그리고 50대 이상 16.7%로 집계됐다. 출시 초기 자투리 금액을 모아 재테크를 하는 2030 세대 고객의 비중이 높았으나, 점차 여러 제휴사와의 파트너적금이 출시됨에 따라 4050 세대까지 전 연령대로 고객층이 확대됐다.

카카오뱅크는 2020년 이마트를 시작으로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파트너적금을 출시해왔다.

'생활 속 금융 혜택 확대'를 목표로 26주적금의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 캐시백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난 6월 출시한 10호 파트너적금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이 51만좌 개설되면서, 파트너적금의 누적 개설좌수는 400만좌를 달성했다.

저축의 재미뿐 아니라 파트너사의 각종 혜택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파트너적금은 은행과 커머스를 결합하는 카카오뱅크의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파트너적금 가입 고객 분석 결과, 약 85만명의 고객이 2개 이상의 파트너적금을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새로운 파트너적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기본 금리는 연 3.50%로, 26주간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 납입에 성공하면 3.50% 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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