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 캐릭터 ‘템만이’에 공로상 시상

(사진=아이템매니아)/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아이템매니아)/그린포스트코리아

아이엠아이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게임 아이템 중개거래 플랫폼 아이템매니아가 지난달 31일 서비스 21주년을 맞았다. 이날 아이템매니아는 자사를 대표하는 캐릭터 ‘템만이’의 21살 생일을 축하하며 안전거래 문화 확산에 대한 다짐을 밝혔다.

아이템매니아는 21주년을 맞아 게임업계 내 성인이 된 템만이에게 케이크와 함께 ‘클린거래문화 공로상’을 수여하는 등 그동안 게임아이템 안전거래 문화를 정착시켜온 아이템매니아를 상징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20년 넘게 변하지 않은 아이템매니아의 핵심 가치는 ‘안전거래 정착’이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아이템매니아 내 거래사고율은 ▲2020년 0.17% ▲2021년 0.11% ▲2022년 0.08%로 매년 ‘사고율 제로’에 수렴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고객인증 제도, 결제시스템, 그리고 에스크로 서비스 등 시스템적인 보호장치 뿐만 아니라 아이템매니아만의 엄격한 안전거래 정책을 고수해온 결과다.

특히 아이템매니아는 사고 예방에 방점을 두고 있다. 업계 최초로 사고대응센터를 설립, 현재까지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60여 개 이상의 세부 기준에 따라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고 접수건에 대해서는 수사기관 신고 및 내부 보상제도 안내를 통해 소비자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동시에 사전 모니터링과 접수 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내부 대응 정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아이템매니아 컨택센터 박준욱 센터장은 “사고대응센터가 설립된 이래로 안전 거래를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서는 타협이 없었다. 그렇기에 개인간 직거래 과정에서 사기와 폭력 등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했던 2000년대 초반을 떠올렸을 때, 아이템매니아가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의 문화를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는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의 사고 유도자들은 이전과 달리 자사 RM기능을 분석하고 사전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지능화된 사기 행각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아이템매니아는 24시간 철저한 분석과 대응을 지속함으로써 아이템매니아 이용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mseo@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