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확정실적 발표… 역대 분기 최대 매출 달성
영업이익은 리콜 등에 따른 일회성 비용 증가로 소폭 감소

LG전자 CI(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 CI(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올해 2분기 역대 2분기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다. 

LG전자는 27일 2분기 확정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9조 9984억원, 영업이익 741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 및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사업 구조적 측면에서 전장, 냉난방공조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이 지속 확대되며 역대 2분기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연초 진행한 희망퇴직 등 인적 구조 선순환 관련 비경상 요인과 제너럴모터스(GM) ‘쉐보레 볼트 EV’ 리콜 재료비 상승분 등 일회성 비용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가량 줄었다.

다만 이러한 일회성 비용 영향에도 콘텐츠/서비스 등 플랫폼 기반 사업 성장과 전사 워룸(War Room) Task를 앞세운 체질 개선 노력을 통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특히 H&A사업본부는 시장 수요 둔화와 업체간 경쟁 심화에도 고효율·친환경을 앞세운 B2B 공조 사업의 성장이 이어졌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늘어났다.

또한 VS(전장)사업본부는 2분기 매출액 2조 6645억 원, 영업이익 898억 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 가운데 최대치를 달성, 지속 성장의 기조를 유지했다. 그러나 지난 2021년 발생한 GM ‘쉐보레 볼트 EV’의 리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차량 부품 재료비 증가와 관련된 일회성 비용 1,510억 원을 2분기 실적에 반영하게 돼 최종적으로는 영업손실 612억 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3분기 보다 정교한 수요예측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조기에 포착하고 시장 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온라인브랜드샵을 앞세운 소비자직접판매(D2C) 전략을 강화하는 등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이어가며 안정적 수익구조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