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수해 복구 성금 20억원 기탁 및 긴급 구호키트 전달
계열사도 침수 가전 무상 수리 및 생활필수품 지원 펼쳐

지난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행복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침수가전 점검 등 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의 모습(사진=LG)/그린포스트코리아
지난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행복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침수가전 점검 등 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의 모습(사진=LG)/그린포스트코리아

LG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성금 기부와 함께 주요 계열사의 역량을 모으고 있다.

LG는 20일 장기간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들을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복구 성금은 수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LG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모포류, 의류, 생활용품 등 재난 발생시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된 긴급구호키트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요 계열사도 긴급 구호활동에 나선다. 우선 LG전자는 폭우 피해가 심각한 충청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침수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 활동을 진행한다.

LG전자는 16일부터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과 괴산군 불정면의 행정복지센터에, 17일부터는 충남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LG전자는 현장에서 제품과 제조사에 관계없이 침수된 전자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며, 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피해 지역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겪은 충청도, 경상도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5억원 규모의 구호 식수용 생수 및 칫솔,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 필수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이 마련된 경북 예천군에 휴대전화 무료 충전과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LG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생활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