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최고 권위 VGP 어워드서 심사위원 특별상 포함 총 15개 수상
日 AV 전문매체 '하이비' 선정 최고 TV도 ‘LG 올레드 에보’ 선정

일본 영상·음향 전문매체 음원출판이 주관하는 'VGP 2023' 어워드에서 2개의 금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LG 올레드 에보'(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일본 영상·음향 전문매체 음원출판이 주관하는 'VGP 2023' 어워드에서 2개의 금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LG 올레드 에보'(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의 올레드 TV 제품들이 일본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10년 혁신의 올레드 TV 기술력을 앞세워 국내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일본 TV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LG전자는 최근 일본 유력 영상·음향(AV) 전문매체의 시상식에서 올레드 TV 제품들이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LG전자는 최근 일본 유력 영상·음향(AV) 전문매체 ‘음원출판’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여름 어워드’에서 최우수 제품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특별상(Special Award)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과 ‘퍼스널 비주얼 대상‘을 포함한 총 15개의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고객들의 반응을 직접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이를 통해 일본의 영상·음향기기계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출품작들을 특별상 부문과 카테고리별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는 VGP 어워드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3/42C3)는 60~70형과 45형 미만 OLED TV 부문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각각 받았다. 동시에 제품(G3/C3시리즈) 전체가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VGP의 오리하라 이치야 심사위원는 LG 올레드 에보를 “밝은 실내에서도 뛰어난 명암비와 색 표현력을 보여주는 압도적 화질로 올레드 TV의 고화질화를 이끈 제품”이라며 “‘6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 알고리즘도 한층 강화됐다”고 극찬했다.

이와 함께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는 라이프스타일 부문,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2종(27/45GR95QE)은 게이밍 모니터 부문서 각각 금상을 받으며 다양한 LG 올레드 제품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LG 그램 스타일 ▲LG 스마트 모니터 ▲LG 사운드 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 차별화된 기술력의 제품들이 골고루 상을 받았다.

또한 LG전자는 제품뿐만 아니라 복잡한 화질 용어를 몰라도 누구나 쉽게 최적의 TV 화질을 찾는 ‘맞춤화면설정’ 기능도 AV부문 ‘기획상’을 받으며 관심을 모았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선호하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8,500만 가지 이상의 패턴 가운데 나만의 맞춤 TV 화질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의 올레드 에보(모델명: C3)는 일본의 유력 영상·음향 전문지 '하이비(HiVi)'가 선정한 ‘베스트바이 어워드(HiVi Best Buy Summer 2023)’에서도 51~60형과 50형 미만 OLED TV 분야에서 각각 최고 OLED TV로도 선정됐다.

하이비의 야마모토 평가위원 는 LG 올레드 에보의 화질/음질칩 ‘6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α9 Gen6 Processor)’를 두고 “‘밝기 향상 기술(Brightness Booster Max)’을 기반으로 보다 밝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준다”며 “AI 기반의 업스케일링과 시네마모드 등도 매우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올레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TV 시장인 일본에서 LG 올레드 에보가 현지 업체들을 누르고 연이어 수상한 것은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을 구현하는 올레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손성주 LG전자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LG만의 독보적인 올레드 리더십을 ‘외산의 무덤’ 일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며 “LG 올레드 에보만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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