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피해 큰 충청지역에 '수해 서비스 거점' 운영
찾아가는 서비스 등 수해 피해 복구에 서비스 지원

지난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행복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복구 활동을 시작한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지난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행복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복구 활동을 시작한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충청 지역에서 복구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LG전자는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과 괴산군 불정면 행정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17일에는 충남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서도 활동을 시작했다.

LG전자 수해 서비스 거점은 제품과 제조사 관계없이 침수된 전자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실시한다.

LG전자는 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피해 지역 확산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침수된 가전을 사용할 때 2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안전사고 주의사항도 알려주고 있다. 침수 가전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사용하면 제품 파손은 물론 감전 등 안전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수해 입은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해 상황을 계속 지켜보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고객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전국 단위의 복구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