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산정 대상 계열사 7개로 확대, ‘등급 UP프로그램’ 마련

KB금융그룹은 10일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전면 개편했다.(KB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은 10일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전면 개편했다.(KB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은 10일 더 많은 고객들이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13년만에 전면 개편했다.

지난 2010년 선보인 KB스타클럽 제도는 KB금융 주요 계열사들과 고객(개인·개인사업자)들이 거래한 실적을 합산해 산출된 등급에 따라 맞춤형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고객 등급을 세분화하고 각 등급의 명칭을 변경, KB금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KB스타클럽 실적 산정 대상 계열사를 확대했다.

또한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등급이 상향되는 ‘등급 UP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고객들이 쉽게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 현황·이용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웹 페이지도 신설했다.

먼저 고객 등급은 기존 4단계(MVP·로얄·골드·프리미엄)에서 5단계(VVIP·VIP그랜드·베스트·패밀리)로 세분화하고 명칭도 변경했다.

KB스타클럽 실적을 산정하는 대상 계열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기존 5개 계열사에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을 포함한 7개 계열사로 확대했다. 이렇게 되면 KB금융그룹과의 거래가 많은 고객들은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등급인 VVIP와 차상위 등급인 VIP고객에게는 상품 신규 가입과 보험료 및 KB Pay 결제 등이 가능한 ‘KB스타클럽포인트리’를 연간 기준 최대 15만 포인트(1포인트=1원)와 4만 포인트씩 제공한다.

KB스타클럽포인트리는 선물하기도 가능하며 KB Wallet 포인트로도 교환할 수 있어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도 세대별·거래별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상향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급UP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모든 고객들이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통합 웹 페이지인 ‘KB스타클럽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KB금융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민해 13년 만에 KB스타클럽을 전면 개편하게 됐다”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