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특화 올인원 쇼핑 플랫폼 구축
제품 구매부터 게임 정보와 뉴스까지
삼성전자가 전자업계 최초로 게이밍에 특화된 올인원 쇼핑 플랫폼을 구축했다.
삼성전자는 10일 삼성닷컴에 '삼성 게임 포털'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삼성 게임 포털'은 고객들이 스마트폰·TV·게이밍 모니터·PC·헤드셋·고성능 SSD 등 게이밍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할뿐 아니라 ▲게이밍 제품 정보 ▲국내·외 전문가 리뷰 ▲제품 구매 혜택과 행사 안내 ▲게임 관련 뉴스를 쉽게 만날 수 있는 올인원 쇼핑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이 게임 포털을 통해 게이밍 관련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게임포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갤럭시 S23 울트라' ▲별도의 콘솔 기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Neo QLED' ▲49형(124.3cm) 커브드 OLED 화면으로 몰입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OLED G9' 게이밍 모니터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SSD 990 Pro' 스토리지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게이밍 관련 제품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게임 포털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게이밍 기기를 기준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멀티 플랫폼 게임 트렌드에 맞춰 행사 대상 제품 중 2개 품목 이상을 동시 구매할 경우 1개 품목에 대해 최대 20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Neo QLED와 OLED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중 선착순 100명에 대해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증정하는 등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게이밍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게임 관련 제품을 더 즐겁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구매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들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게임 포털을 오픈 했으며, 앞으로 호주·싱가포르·베트남·캐나다·멕시코 등 3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hdlim@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