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특화 올인원 쇼핑 플랫폼 구축
제품 구매부터 게임 정보와 뉴스까지

삼성전자가10일 삼성닷컴에 게이밍 특화 올인원 쇼핑 플랫폼 '삼성 게임 포털'을 오픈했다. 사진=삼성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전자가10일 삼성닷컴에 게이밍 특화 올인원 쇼핑 플랫폼 '삼성 게임 포털'을 오픈했다. 사진=삼성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전자가 전자업계 최초로 게이밍에 특화된 올인원 쇼핑 플랫폼을 구축했다.

삼성전자는 10일 삼성닷컴에 '삼성 게임 포털'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삼성 게임 포털'은 고객들이 스마트폰·TV·게이밍 모니터·PC·헤드셋·고성능 SSD 등 게이밍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할뿐 아니라 ▲게이밍 제품 정보 ▲국내·외 전문가 리뷰 ▲제품 구매 혜택과 행사 안내 ▲게임 관련 뉴스를 쉽게 만날 수 있는 올인원 쇼핑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이 게임 포털을 통해 게이밍 관련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게임포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갤럭시 S23 울트라' ▲별도의 콘솔 기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Neo QLED' ▲49형(124.3cm) 커브드 OLED 화면으로 몰입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OLED G9' 게이밍 모니터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SSD 990 Pro' 스토리지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게이밍 관련 제품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게임 포털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게이밍 기기를 기준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멀티 플랫폼 게임 트렌드에 맞춰 행사 대상 제품 중 2개 품목 이상을 동시 구매할 경우 1개 품목에 대해 최대 20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Neo QLED와 OLED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중 선착순 100명에 대해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증정하는 등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게이밍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게임 관련 제품을 더 즐겁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구매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들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게임 포털을 오픈 했으며, 앞으로 호주·싱가포르·베트남·캐나다·멕시코 등 3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