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 주요 현안 공유 및 소통

한국거래소가 7월 3일과 4일 2023년 상반기 한국거래소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거래소 회원사 대표이사들과 손병두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4번째). (사진=한국거래소)/그린포스트코리아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거래소 회원사 대표이사들과 손병두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4번째). (사진=한국거래소)/그린포스트코리아

이 간담회는 한국거래소가 회원사와 함께 자본시장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왔다.

거래소는 이번 간담회에서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의 주요 현안과 최근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 주제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거래환경 조성 및 다양한 투자 수요 수용을 위한 제도 개선 △코스닥 IPO 시장 동향 및 기술특례상장 관련 정책 이슈 △파생상품시장 조기 개장 및 증권시장 거래증거금 제도 개편 추진 등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 발표 후 시장참가자 친화적인 증시 환경 구현을 위한 다양한 이슈들을 논의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거래소는 자본시장의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제도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노력을 해왔다”며 “향후에도 회원사와 함께 나눈 고민들과 아이디어들을 자본 시장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