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

KB증권이 미국주식 거래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이날부터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이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증권이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증권 고객은 미국주식 주간거래(한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를 시작으로 프리마켓(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 30분), 정규장(한국시간 오후 10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5시), 애프터마켓(한국시간 익일 오전 5시부터 익일 오전 9시)등 24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단, 시스템 점검을 위해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 중 오전 8시 50분부터 오전 9시까지 10분간 거래가 제한된다.

KB증권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는 미국주식 주간거래 가능시간을 기존 5시간 30분(한국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에서 8시간(한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으로 2시간 30분 확대하면서 가능하게 됐다. 미국주식 주간거래는 미국의 대체거래소(ATS)를 통해 정규 거래시장 이전에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또한,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시간에 접수한 주문이 체결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주요 거래소로 주문이 이전되어 익일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까지 주문이 유지된다.

이 외에도 KB증권은 원화 그대로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어 미국주식 매매시 환전수수료가 없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와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미국주식 거래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의 미국주식 거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으로 해외주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 발굴하여 많은 고객들이 해외주식 매매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