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와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 지원 협약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오른쪽)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수협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오른쪽)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수협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h수협은행은 지난 27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와 어업인‧장애인 등 디지털 정보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사랑海 PC나눔'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협은행은 ▲어촌지역 디지털 정보 접근 수준 개선 ▲고령자‧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디지털기기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 및 자원낭비 방지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도시와 어촌간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어촌 정보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한국IT복지진흥원 등 사회적기업과 비영리 지원단체를 통해 PC를 비롯한 디지털기기 약 1,000여대를 지속 기증해 왔다. 

강신숙 은행장은 “PC를 비롯한 디지털기기는 폐기 및 소각 과정에서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친다”며 “수협은행은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아울러 디지털 정보 소외현상이 심화되는 어촌지역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