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런칭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KB국민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런칭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KB국민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런칭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KB Pay 가입 고객은 지난 2021년말 600만명, 2022년말 842만명에서 이달 27일 1000만명을 넘어섰다.

2020년 10월 오픈한 KB Pay는 신용·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KB Pay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다. 

KB Pay는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전환이라는 전략 아래 다양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추가했다.

모바일학생증·오픈뱅킹 서비스, KB Pay 머니, KB증권 등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등에 이어 최근에는 대출 이동제 서비스,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매년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왔다.

지난해는 원 플랫폼(One-Platform) 구축을 통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KB Pay 중심의 앱 통합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 Pay 하나의 앱으로 카드이용과 결제는 물론 대출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올해도 KB Pay내 타사 카드 결제, 대출 이동제 서비스 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고, ‘슬기로운 생활 T.I.P’,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비금융 콘텐츠 도입을 통해 금융과 일상을 연결해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과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KB Pay 회원 1000만 돌파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커머스와 여행 관련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실생활에 밀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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