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후 상한가 직행

유전병 치료 소재개발 및 암진단 전문기업 파나진이 HLB컨소시엄에 피인수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파나진의 진단 의료기기 파나뮤타이퍼 R EGFR. (사진=파나진 홈페이지 갈무리)그린포스트코리아
파나진의 진단 의료기기 파나뮤타이퍼 R EGFR. (사진=파나진 홈페이지 갈무리)그린포스트코리아

22일 오전 9시37분 현재 파나진은 전장 대비 29.97% 급등한 579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파나진은 공시를 통해 HLB, HLB바이오스텝, HLB테라퓨틱스, HLB이노베이션, H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 구성된 HLB컨소시엄에 30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노마드4호 조합 등이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해 266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인수한다. HLB가 해당 CB에 대해 30%의 콜옵션 권리를 갖고 있다. 향후 콜옵션 행사 완료 시 HLB그룹은 최대 22.94%에 이르는 파나진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파나진은 바이오마커 기반 분자진단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이다. 파나진은 지난해 유한양행과 파트너십을 맺고 폐암치료제 ‘렉라자(레이저티닙)’에 대한 오리지널 동반진단 의료기기 ‘파나뮤타이퍼 R EGFR’ 개발을 진행 중이다. 올 초에는 자사 제품 ‘온코텍터 KRAS 돌연변이 검사키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비소세포폐암(NSCLS) 치료제 ‘루마크라스’ 처방을 위한 동반진단 의료기기(3등급)로 품목허가를 받았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