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모바일 플랫폼 오픈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오픈 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오픈 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오픈 했다고 22일 밝혔다.

개인 모바일뱅킹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매입·출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금융·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장부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출, 비용, 입출금 등의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장부관리’ 서비스에는 직원 급여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탑재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산돼 있는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합, 편리하고 종합적인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유료서비스인 ‘세금신고’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도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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