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842곳 중·고등학교 학생들 참여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28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국민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28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국민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28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에 오픈한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

리브 Next 이용고객은 어플 내의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특히 이번 기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총 3842곳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의 참여로 당초 목표 금액을 140% 초과한 2800만원의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다.

KB국민은행은 3개월마다 기부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학교를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한다. 제 2대 ‘기부좋은학교’로는 정신여자고등학교가 선정돼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리브 Next 하트모아 기부하기 서비스는 출시 이후 고객들의 소액 기부 습관 형성에 기여하며 모은 하트가 1000만개 도달을 앞두고 있다.

모인 하트 1000만개는 약 1억원의 기부금으로 주제에 따라 ▲동물보호(동물자유연대) ▲아동지원(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환경보호(에코피스아시아) ▲노인복지(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4곳으로 전달된다.

현재까지 2회에 걸쳐 약 6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고 추후 분기마다 변경되는 새로운 기부처에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 속 기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Z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금융 외에도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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