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터싸이클 'CL500'
모던한 디자인과 주행성능, 다양한 조합으로 개성 표현까지

혼다코리아가 9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  미들급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모터사이클 'CL500'(사진=혼다코리아)/그린포스트코리아
혼다코리아가 9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 미들급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모터사이클 'CL500'(사진=혼다코리아)/그린포스트코리아

혼다코리아가 모던한 디자인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취급용이성을 갖춘 미들급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모터사이클 ‘CL500’을 9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CL500은 혼다코리아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크램블러 모델이다. 1960~1970년대의 스트리트 스크램블러 ‘CL’ 시리즈를 현대적 관점으로 재해석해 모터사이클로,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만큼 CL시리즈 본연의 클래식한 구성에 충실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혼다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도심 주행, 교외 투어링, 가벼운 오프로드 등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연료 탱크 용량 역시 12L로 투어링에도 충분하며, 프론트 서스펜션, 포크 부츠(Fork Dust Boots), 캐스트 휠과 세미 블록 패턴 타이어 등 거친 노면 주행도 가능한 스크램블러 특유의 스타일링도 적용됐다.

파워 유닛은 베이스 모델인 레블500의 수랭식 직렬 2기통 471cc 엔진을 기본으로, CL500 전용 세팅을 실시해 초보자도 다루기 쉬우면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내도록 설계됐다.

특히 혼다는 6단 수동 변속기와 더불어 클러치 레버 조작 시 하중 및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후륜 잠김을 줄여주는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Assist & Slipper® Clutch)'를 채용했고, 전체적인 구동력을 높여 스타일링에 맞는 가벼운 승차감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CL500에는 라이더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2채널 ABS와 비상 정지 신호(ESS) 기능을 탑재됐으며, 라이더가 마주하는 여러 상황과 용도에 맞게 대응 가능하도록 리어 프레임이 각종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조합,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브레이크 레버, 그립히터, 액세서리 소켓, 프론트 펜더, 휠 스트라이프 등을 포함한 순정 액세서리 15종도 함께 출시돼 CL500 오너는 다양한 순정 액세서리 조합으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CL500을 완성할 수 있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CL500은 다채로운 매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캐주얼 스크램블러”라며, “개성 넘치는 CL500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모터사이클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겨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