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재생 플라스틱 함유 

코카콜라가 국내에서 재생 플라스틱 10%가 함유된 '코카콜라 재생 보틀'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코카콜라가 국내에서 재생 플라스틱 10%가 함유된 '코카콜라 재생 보틀'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코카콜라는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재생 플라스틱이 10% 사용된 재생 페트(r-PET) 제품 ‘코카콜라 재생 보틀’의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카콜라 재생 보틀’은 투명 음료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료를 사용해 만든 재생 페트 제품으로, 치킨과 피자 등 배달음식과 함께 제공되는 업소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국내에서 ‘보틀투보틀’ 재활용을 처음 시도하는 점을 고려해, 첫 생산 제품에는 재생 페트 10% 적용을 결정했다. 재생 페트병은 국내에서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환경부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세척-분쇄-열을 가열해 액체 상태로 녹이는 물리적 가공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후 식약처로부터 식품용기 제조 사용을 허가받았다.

패키지 경량화도 함께 이뤄졌다. 기존 41g의 패키지 무게를 36g로 낮춰 제품 1병 당 사용되는 신생 플라스틱 양을 기존 대비 21% 줄였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코카콜라 고유의 컨투어 보틀 디자인이 적용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인식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 속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시즌의 ‘원더플 캠페인’을 곧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카콜라 재생 보틀’ 출시가 이뤄짐에 따라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원더플한 재탄생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사용된 자원이 반복적으로 순환될 수 있는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며 “이번 국내 재생 플라스틱을 10% 사용한 ‘코카-콜라 1.25L 제품’ 출시와 함께 음료 페트병의 ‘보틀투보틀’이 국내에서도 잘 정착돼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패키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hdy@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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