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래 식물성 섬유 제품으로 여성건강 제고

깨끗한나라 디어스킨 리얼모달 제품 이미지.(사진=깨끗한나라)/그린포스트코리아
깨끗한나라 디어스킨 리얼모달 제품 이미지.(사진=깨끗한나라)/그린포스트코리아

깨끗한나라가 ‘펨테크(Femtech)’ 시장에서 모달(Modal) 소재 제품으로 확장을 꾀한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나 제품을 일컫는다.

깨끗한나라는 모달 소재의 장점을 활용해 ‘모달 100% 탑시트’를 활용한 ‘디어스킨 리얼모달’ 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저자극 소재를 통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고 더블 샘 방지 라인으로 한번 더 막아줘 양이 많은 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일 피부 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제품 안정성을 입증하는 ‘엑설런트 5STAR’를 획득했으며, 유럽 친환경 인증 기관(TUV Austria)에서 재생 가능한 원재료로 생산된 제품에 부여하는 ‘OK Biobased’ 인증도 취득했다. 국제공인기관 영국 BAF에서 제품 내 알레르기 유발 화학물질이 적은 제품에 부여되는 ‘Allergy UK’도 획득했다.

이와 함께 깨끗한나라는 모달 소재 기저귀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원더바이원더’ 의 여름 버전이다. 모달 함유 시트를 활용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우수한 흡습성과 시원한 냉감성으로 아기가 답답하지 않고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펨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여성건강을 더 생각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에 접목시켜 소비자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시장조사회사 스타티스타 해외시장리포트에 따르면 2025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약 50조원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여성건강을 위한 기술의 발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생활용품기업들도 피부 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해 여성건강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