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자산 활용한 토큰증권 발행 유통 서비스 추진

KB증권이 ‘신재생에너지 자산 활용 토큰 증권 사업’ 협력을 위해 위밋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소울에너지 안지영 대표이사,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 위밋파트너스 홍연훈 대표이사, 이큐비알 홀딩스 이현기 대표이사.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은 왼쪽부터 소울에너지 안지영 대표이사,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 위밋파트너스 홍연훈 대표이사, 이큐비알 홀딩스 이현기 대표이사. (사진=KB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밋파트너스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자산 기반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플랫폼 개발 사업 추진, 토큰 증권 사업화에 대한 신탁 및 계좌관리기관 서비스 제공, 토큰 증권 사업 전반에 대한 협업 기회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위밋파트너스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인 소울에너지가 웹3(Web3) 전문 기업인 이큐비알홀딩스(EQBR Holdings)와 함께 출자해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토큰 증권 사업 및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위밋파트너스는 소울에너지의 태양광 발전소 운용 관리 기술력과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KB증권 하우성 전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살려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STO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KB증권이 가지고 있는 STO 사업 노하우와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인 소울에너지의 역량을 합쳐서 개인이 신재생에너지 자산에 손쉽게 투자하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위밋파트너스의 홍연훈 대표이사는 “KB증권과 협약으로 위밋 플랫폼이 신재생에너지 STO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일반 대중의 재생에너지 투자를 통해 기후 문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밋 플랫폼이 전국민 탄소중립 실천의 채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