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리터 업소용 제품에 첫 적용

코카콜라가 1.25리터 업소용 제품에 재생 보틀을 출시했다.(사진=한국 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코카콜라가 1.25리터 업소용 제품에 재생 보틀을 출시했다.(사진=한국 코카콜라)/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 코카콜라는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재생 플라스틱이 10% 사용된 재생페트(r-PET) 제품 ‘코카콜라 재생 보틀’을 기존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1.25L 제품에 적용해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환경부와 식약처가 식품용기에 물리적 재활용 페트병 사용을 가능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관련 기준안을 마련함으로써 국내에서도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보틀투보틀’이 가능해짐에 따른 것이다.

코카콜라사는 국내에서 ‘보틀투보틀’ 재활용을 처음 시도하는 점을 고려해, 첫 생산 제품에는 재생페트 10% 적용을 결정했다.

한국 코카콜라가 자사 제품 중 최초로 적용한 재생페트 패키지는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코카콜라 1.25리터’ 업소용 제품으로,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의 이용률 증가와 함께 의미 있는 판매율을 보이는 제품 중 하나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음료 포장재의 자원순환에 대한 깊은 인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사용된 자원이 반복적으로 순환될 수 있는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며 “‘보틀투보틀’이 국내에서도 잘 정착돼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패키지 개발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정부 및 소비자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