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금 재투자로 복리효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싱가포르리츠 ETF가 국내 리츠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가장 높은 연초 이후 수익률을 기록 중이라고 18일 전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싱가포르리츠가 국내 리츠 ETF 중 연초 이후 수익률 선두를 달리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싱가포르리츠가 국내 리츠 ETF 중 연초 이후 수익률 선두를 달리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그린포스트코리아

국내 상장된 리츠 ETF는 총 12개(ETF체크 기준)다. 이 중 ACE 싱가포르리츠 ETF는 연초 이후 수익률 10.85%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전일 기준 최근 1년과 3년 수익률 역시 각각 2.96%(1위)와 24.66%(2위)다.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은 31.58%로 집계됐다.

ACE 싱가포르리츠 ETF는 기초지수인 'Morningstar Singapore REIT Yield Focus Index'의 수익률을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 중 최근 12개월 기준 배당수준이 높고 재무적 안정성 수준을 충족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지수 산출과 발표는 글로벌 독립 투자리서치 기관인 모닝스타가 맡고 있다.

배당금을 자동 재투자하는 것 또한 ACE 싱가포르리츠 ETF의 특징이다. 4월 말 기준 기초지수 구성종목인 싱가포르 리츠의 최근 3년(2020~2022) 평균 배당금은 4.66% 수준이다. ACE 싱가포르리츠 ETF는 이를 재투자해 복리효과를 취하고 있다.

ACE 싱가포르리츠 ETF의 성과가 미국·일본·한국 리츠 ETF 대비 좋은 배경으로는 싱가포르 리츠 시장만의 특징을 꼽을 수 있다. 싱가포르 리츠 시장은 높은 정부 관계기관 스폰서 리츠 비중 등 덕분에 경기 민감도가 비교적 낮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과거 글로벌 금융위기나 유럽 재정위기 당시에도 싱가포르 리츠가 글로벌 리츠 대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해왔다”며 “특히 ACE 싱가포르리츠 ETF는 배당금을 자동 재투자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경기 둔화와 국채 금리 피크 아웃 기대가 맞물린 현 시점에서 안정적으로 배당수익을 재투자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