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AT로스만스가 환경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BAT로스만스)/그린포스트코리아
BAT로스만스가 환경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BAT로스만스)/그린포스트코리아

BAT로스만스는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 분야 과제를 해소할 수 있는 창의적인 청년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ESG 공모전이다. ‘더 좋은 내일’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모 받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원)생 및 5년 이내 기 졸업자를 대상으로 누구나 최대 4인까지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청년 인재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이를 위한 다양한 멘토링 및 온오프라인 교육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개 팀은 각 20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제공 받아 9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최종성과발표와 심사를 거쳐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상위 3개 팀에게는 BAT로스만스 인턴쉽·GGP 지원시 서류 심사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BAT그룹의 글로벌 혁신 경진대회 중 하나인 BoM을 접목해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최종성과발표에서 우승한 국내 3개 팀을 대상으로 영어PT, 인터뷰 대응 등 집중적인 케어를 제공,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 진출권을 부여한다. 지역라운드를 거쳐 올라간 글로벌 라운드에서는 전세계 30여 개 팀과 경쟁하게 되며, 최종 우승하는 팀에게는 약 8천만 원(최대 5만 파운드)의 스타트업 투자금이 지원된다.

BAT로스만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지를 촉구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 이슈를 대학 커뮤니티 내에 더욱 폭넓게 확산하기 위해 전국 대학 환경 동아리를 대상으로 폐기물 저감 또는 자원재활용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대항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머무르지 않고 상업화 실현 가능성까지 고려했다”며 “환경에 관심이 많은 미래 세대들이 BAT로스만스가 추구하는 ‘더 좋은 내일 ’을 앞당기는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