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마이데이터 유전자 검사 2탄
매일 오후 1시 선착순 500명 무료
19개 질환 영향 유해균 정보 확인

뱅크샐러드가 무료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뱅크샐러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뱅크샐러드가 무료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뱅크샐러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무료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에서 건강 마이데이터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뱅크샐러드가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이기에 관심을 끈다.

뱅크샐러드 미생물 검사 서비스는 △입냄새 △당뇨 △치매 △비만 등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의 몸 속 미생물의 종류와 분포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몸 속에 있는 미생물 현황을 크게 유익균과 유해균으로 나눠 미생물의 보유 양·상태, 희귀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9개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유해균 정보를 확인하고, 유산균 섭취, 영양소 보완 및 식습관 개선 등 맞춤형 건강 관리 습관을 안내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이용자가 미생물 검사를 최초로 수행한 이후 무제한 재검사도 가능하도록 했다. 

뱅크샐러드 무료 미생물 검사는 매일 오후 1시에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은 하루 500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이 번거롭다면 시중 가격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바로 구매할 수 있고, 검사권은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뱅크샐러드 미생물 검사는 구강 검사로 가능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면봉으로 입 안을 긁으면 1분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검사 과정이 끝난다. 검사 키트는 뱅크샐러드 앱에 입력한 주소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검사 수행 후 다시 앱에서 반송버튼만 누르면 검사 키트가 자동으로 검사 기관에 보내지며, 검사 결과는 2주 안에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생물 검사는 유전체 분자 진단 분야에서 수년 간 축적한 통계 데이터와 효율적 유전자 검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랩지노믹스에서 수행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내 몸속 미생물 생태계(마이크로바이옴)는 ‘인류 질병 극복의 열쇠’라고 불릴 정도로 헬스케어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만큼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미생물 현황 데이터가 상시 건강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에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생물, 유전자 등 가치있는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