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및 임직원 함께 마련한 구호성금 전달

한국투자증권이 고객 및 임직원과 함께 마련한 구호성금 1억원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지역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형 NFT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구호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형 NFT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구호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이번 성금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8일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손잡고 진행한 NFT 캠페인을 통해 마련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 및 임직원 633명이 기부에 참여해 성금 2247만원을 모금했으며, 당초 고객 성금과 같은 금액을 기부하기로 했던 한국투자증권이 기부금을 추가로 출연해 총 1억원을 채웠다.

기부금은 이달 중 월드비전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앞선 3월 초 이미 1억원의 기부금을 현지에 보내 이재민들을 위한 의료 지원, 식량 및 식수 확보, 임시 대피소 마련 등을 지원해 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기부 인증 목적의 자체 발행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가 지급된다. 지급 받은 NFT는 MTS '한국투자' 앱과 카카오톡 '클립'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고객 및 임직원들과 더불어 진행하는 ESG 캠페인을 계속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대규모 산불 피해가 발생했던 강원도를 위해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모금된 기금은 5.3헥타르(5만3천㎡) 규모의 '한국투자 숲'을 조성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