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남양유업의 신형 LPG 1톤 트럭 전환 지원
남양유업, 경유 트럭 조기전환으로 ESG 경영 강화

친환경 LPG 1톤트럭 조기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SK가스와 남양유업(사진=SK가스)/그린포스트코리아
친환경 LPG 1톤트럭 조기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SK가스와 남양유업(사진=SK가스)/그린포스트코리아

SK가스가 남양유업과 친환경 LPG 1톤트럭 조기 전환을 위해 손을 잡았다. 

SK가스와 남양유업은 25일 SK가스 본사에서 남양유업 및 남양유업 대리점에서 사용 중인 경유 1톤트럭을 친환경 LPG 1톤트럭으로 조기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SK가스 윤병석 대표와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깨끗한 대기환경과 대리점 상생을 위해 LPG 1톤트럭 전환을 공동 목표로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MOU를 통해 SK가스는 남양유업이 친환경 LPG 1톤트럭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LPG충전 할인 혜택 등 각종 프로모션 과 이벤트를 통해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남양 유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운용 중인 1톤 트럭 약 2300여대를 12월 출시 예정인 신형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PG트럭은 전기트럭 대비 충전 편의성이 높고, 경유 대비 미세먼지 배출이나 유류비 부담이 줄어 주거지역을 주로 운행하는 대리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가스로부터 LPG 충전 할인 혜택 등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원받아 원활한 전환은 물론 대리점 상생과 협력을 위한 경제적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이번 남양유업과의 MOU는 두개의 회사가 함께 힘을 모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는 첫 사례이기 때문에 무척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친환경 LPG 1톤트럭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는 “친환경에너지 종합 솔루션 기업 SK가스와 함께 저공해 차량 도입을 선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성숙한 ESG 경영과 대리점 상생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LPG 1톤트럭은 낮은 출력과 수동변속기 모델만 생산되어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기존 LPG 1톤트럭의 약점을 모두 보완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경유 1톤트럭 못지 않은 출력과 더불어 전기 1톤트럭보다 우수한 주행 성능과 편의성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1톤 트럭을 주로 사용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