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금융지주 단일 상장 구조 맞춰 한눈에 보는 ‘메리츠’ 정보 
ESG 파트 신설…환경·사회·책임 경영 강화

메리츠화재와 메리츠증권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한 메리츠금융지주가 단일 상장사로서 ‘원 메리츠(One Meritz)’를 완성하기 위해 개편한 홈페이지를 25일 공개했다.

메리츠금융그룹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사진=메리츠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메리츠금융그룹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사진=메리츠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주주·고객 소통과 ESG 경영을 위한 길잡이로서 홈페이지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대적으로 개편된 메리츠금융그룹 홈페이지는 불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걷어내고 숫자와 간결한 정보에 집중했다. 보여주기식 소개 글과 복잡한 디자인적 요소는 최대한 덜어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주주와 고객 관점에서 정보 습득 편의성을 최적화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메리츠의 CI 색상인 ‘오렌지 레드’를 활용해 기업 아이덴티티가 강조되는 수치 및 시각 자료를 배치했다. 홈페이지를 접속할 시 처음 노출되는 메인 화면에서는 ‘숫자로 성장을 보여주겠다(We say growth in Numbers)’는 문구와 함께 메리츠금융지주 실적 수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대주주 1주와 일반주주 1주의 가치는 동일하다는 메리츠금융그룹의 원칙에 따라 ‘모든 주주가 인정하는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하겠다’는 의미다.

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계열사 실적 수치, 배당금과 배당총액, 자사주 매입·소각 금액, 주주환원율도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ESG 파트를 신설해 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E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메리츠금융지주와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메리츠화재, 메리츠증권은 안정적인 수익성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자본 배분을 통해 이전보다 유기적인 재무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서로 간의 시너지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장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jdh@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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