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4개월 만에 성과… 다양한 10대 전용 서비스 제공

토스의 어린이⋅청소년용 선불 카드인 ‘유스카드(USS card)’ 누적 발급량이 100만장을 넘어섰다.(토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의 어린이⋅청소년용 선불 카드인 ‘유스카드(USS card)’ 누적 발급량이 100만장을 넘어섰다.(토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어린이⋅청소년용 선불 카드인 ‘유스카드(USS card)’ 누적 발급량이 100만장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총 누적 발급량은 107만장에 이른다.

만 7세부터 만 16세의 어린이⋅청소년이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유스카드'는 연결된 가상 계좌에 이체하거나 CU 편의점에서 현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단 청소년 제한업종, 자동 결제 및 해외 결제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교통카드 기능도 제공, 토스 앱에서 소비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 알림, 카드 일시 정지 등의 관리도 쉽게 가능하다.

‘유스카드’는 지난 2021년 12월 출시 이후 1년 4개월 만에 누적 발급량 107만 장을 돌파했다. 편의점 충전 누적 횟수는 115만회, 토스페이 온라인 결제 이용자 월평균은 70만명을 넘어섰다. 

토스에서 만 7세부터 만 18세 이하의 사용자를 의미하는 ‘틴즈(teens)’ 가입자는 194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2021년 7월 어린이⋅청소년의 주체적인 금융 생활을 위해 만들어진 ‘틴즈 사일로’가 첫 출범한 이후 1년 9개월 만의 성과다.

윤주승 PO(Product Owner⋅제품 책임자)는 “토스는 10대 고객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며 ‘틴즈’들만이 느낄 수 있는 금융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우수한 제품뿐 아니라 ‘토스 아동 보호 정책’을 제정해 가입 방식부터 소비되는 콘텐츠까지 안전하고 유익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점도 토스만의 특별한 점”이라고 전했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