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캠퍼스 S.I.N.G.’ 4기 모집
5월 10일까지 KB금융캠퍼스 사이트 통해 지원
재무·회계 개선·3년차 이상 사회혁신 기업 대상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4기를 모집한다.(국민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4기를 모집한다.(국민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4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S.I.N.G. 프로젝트는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로 ‘KB국민은행과 사회혁신 기업이 함께 즐거운 노래가 절로 나오는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I.N.G. 프로젝트는 지난 3기 동안 사회혁신 스타트업 46개 기업의 재무 상태 개선 도우미 역할을 했다.

이번 S.I.N.G. 프로젝트 4기는 재무·회계 개선이 가장 필요한 3년차 이상의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코칭 프로그램과 금융 및 경영 멘토링을 통해 기업이 재무 상태를 개선하고 사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S.I.N.G. 프로젝트 4기에 선정된 13개 내외의 기업 중 좋은 성적으로 수료한 우수팀들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도 지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0일까지 KB금융캠퍼스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사회혁신 기업의 역량을 높일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3년차 이하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유니콘 클럽’ 도 운영 중이다. 지난 4일까지 모집한 KB유니콘 클럽 3기 스타트업 10개사에게는 기업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